L' HOMMES | Blogs
FAQ

Blog

체형벌 수트 스타일 선택 팁

<체형별 수트 스타일 선택 팁>

사람들마다 체형과 선호하는 스타일이 틀리기 때문에 정답은 없지만, 대표적인 체형들을 예로 들어 각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연출법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1) 키가 크고 마른 체형:

키에 비해 마른 체형을 보완하고 싶다면 그레이나 베이지 계통의 밝은 색상에 살짝 광택감이 있는 소재의 원단으로 체격이 있어 보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켓은 쓰리버튼이나 더블브레스트 버튼 스타일에 기본이나 살짝 넓은 폭의 라펠을, 팬츠는 통을 살짝 여유있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베스트(조끼)까지 쓰리피스로 스타일링 하는 것도 상체를 더 탄탄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2) 키가 작고 마른 체형:

작은 키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시선을 위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보리나 그레이 계열 색상으로 위아래 통일된 수트 스타일로 좀 더 덩치가 커보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켓은 원버튼이나 투버튼 스타일에 기본 폭의 라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팬츠는 슬림한 스타일에 자켓의 길이는 키의 반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다리를 좀 더 길어 보이고 날씬하게 보이는데 효과적입니다.

(3) 키가 작고 체격이 있는 체형:

날씬하게 보이고 싶다면 네이비나 다크네이비/블랙 계통의 솔리드 또는 폭이 좁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단으로 세로선 느낌을 강조하여 좀 더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켓은 원버튼이나 투버튼 스타일에 기본이나 살짝 좁은 폭의 라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팬츠는 슬림한 스타일에 자켓의 길이도 길지 않게 하는 것이 좀 더 키가 커보이고 날씬하게 보이는데 효과적입니다.

(4) 키가 크고 체격이 있는 체형:

키에 비해 체격이 있는 체형을 보완하고 싶다면 밝은 색상에 광택이 있는 원단은 피하고 다크네이비나 블랙 계통의 솔리드나 폭이 좁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원단으로 좀 더 날씬해 보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켓은 원버튼이나 투버튼 스타일에 기본이나 살짝 좁은 폭의 라펠을 추천합니다. 팬츠는 슬림한 스타일에 취향에 따라 바지 밑단을 접어 올린 스타일(커프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