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HOMMES | Blogs
FAQ

Blog

수트 스타일 (버튼)

<수트의 종류>

남성 정장은 앞여밈의 정도에 따라 크게 싱글수트와 더블수트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싱글 수트가 흔히 알고있는 원버튼, 투버튼, 그리고  쓰리버튼 스타일을 포함하고, 더블수트는 좀 더 익숙한 용어로 더블브레스트 스타일을 뜻합니다.

  •  

(1) 원버튼 (1-Button)

이름대로 버튼이 하나라 V존(자켓을 여몄을 때 노출되는 가슴부분)이 깊고 넓어 트랜디한 스타일로 비즈니스캐주얼이나 캐주얼 수트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소재감이 돋보이는 무지/솔리드 원단의 원버튼 수트는 세련됨은 물론 약간의 클래식함도 돋보일 수 있습니다.

키가 크고 슬림한 체형이 가장 잘 어울리며, 관리한 몸매를 더 부각시켜주기에 20-30대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타일입니다.

(TIP! 자켓만 따로 입을 경우에도 슬림한 팬츠(스키니 진 또는 슬림슬랙스)와 코디하면 잘 어울립니다.)

  •  

(2) 투버튼

은은하게 풍기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어떠한 자리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소재는 솔리드 뿐만아니라 스트라이프 등의 패턴 원단도 잘 어울립니다.

다양한 체형에 가장 보편적으로 어울리지만 일반적으로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입니다. 얼굴형이 둥글거나 넓고, 어깨는 좁고 허리가 굵은 사람의 단점을 잘 보완해줍니다. 또한, 배가 나온 체형에도 잘 어울립니다.

(TIP! 두개의 단추 중 상단만 잠구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넥타이와 포켓치프로 포인트를 주면 한껏 더 멋을 낼 수 있습니다.)

  •  

(3) 쓰리버튼 (3-Button)

V존이이 작아 중후함과 클래식함을 모두 풍기는 스타일로 베스트(조끼)와 함께 매치해야 가장 멋진 스타일입니다.

얼굴형이 길고 턱이 갸름한 타입, 그리고 마른 체형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클래식하기 때문에 얼굴이 둥글고 배가 나온 체형, 그리고 키가 작은 체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쓰리버튼 수트는 중간 단추만 잠궜을 때가 가장 멋있습니다.)

  •  

(4) 더블브레스트 수트

멋쟁이들이 즐겨입는 우아한 장식성과 드레시한 멋을 살린 패셔너블한 수트. 멋스러운 정장을 원한다면 옷장에 한벌 정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 수트에 비해 부해 보이기 때문에 키가 크고 근육이 많은 남성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TIP! 더블브레스트 수트는 가을시즌에 가장 멋져보이며, 포켓치프와 프랜치커프 셔츠로 포인트를 주면 더 패셔너블 해보일 수 있습니다.)